(사)한국전문경영인(CEO)학회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2021년도 한국전문경영인학회장을 맡은 남서울대학교 이재학 교수입니다.

지난 2020년에는 COVID 19로 인하여 정상적인 학회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학회를 잘 이끌어 주신 이성철 회장님과 사무국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역대회장님 및 임원님 그리고 회원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에도 감사를 드리며, 금년 신축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여러 어려움이 마무리되어 정상적인 사회활동 그리고 학회활동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본 학회는 1997년 창립한 이래 선임 회장님들의 노고와 헌신 및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 참여로 우리나라 전문경영인 학술연구분야의 독보적인 위상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COVID 19가 가져온 언택트(Un-tact)시대의 생활방식은 우리 사회의 여러 면에서 새로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전문경영인을 연구하는 우리학회는 이러한 변화를 넘어서 대응해 나감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에 저는 역대회장님과 회원여러분들께서 이룩하신 거룩한 업적을 토대로 우리학회가 거듭날 수 있도록 회장 임기동안 다음의 사항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첫째, 본 학회는 전문경영인을 연구하는 학회로 모든 산업이 대상이며, 경영학, 경제학, 무역학, 법학, 회계학, 공학 등 다방변의 학문이 상호 연계된 그야말로 종합학문을 연구하는 학회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학회의 학문의 상호 연계성을 고려하여 구성원들의 다양성을 제고하여 다양한 학문의 연계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경영인 연구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본 학회는 4차산업, 국내정치 및 국제정세, 사회의 현상 등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필요로 합니다. 우리학회의 설립취지는 이론중심의 연구를 넘어서 실무의 조화를 통한 연구에 있습니다. 실무의 조화를 위해선 보다 적극적인 산학협력이 필요하며, 산업계와의 소통을 위한 자리의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학회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신진학자의 육성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며, 이를 위해 다양한 학문분야의 신진학자들과 각 산업계의 실무전문가들의 회원가입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21년 한 해도 COVID 19로 학회의 각종 행사들을 개최하는데 여러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역대회장님들 및 임원님들 그리고 회원님들의 고견을 수렴하고 협조를 구하여 잘 해결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사)한국전문경영인(CEO)학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사)한국전문경영인(CEO)학회 20대 회장
이 재 학 올림



 
개인정보처리방침
[06784]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16길 10 서석빌딩 2층   
사무국: TEL 02-529-5102     ceoa2010@hanmail.net
편집국(논무투고관련): TEL 02-2123-6562     ceoa.edit@gmail.com
Copyright 2015 The Korea CEO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
관련사이트
국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