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한국전문경영인학회 회원님께,

2020년도 한국전문경영인학회장을 맡은 강남대학교 이성철 교수입니다.
희망 가득한 경자년을 맞이하여 회원님 댁내 평안이 가득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금의 한국전문경영인학회가 있기까지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께도 깊은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이 시대는 우리에게 경영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전문경영인이 필요한 생태계로의 변환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는 난발되는 각종 ~ism과 짧은 기술수명 등에 기인하는 것으로, 전문경영인과 연구자들의 집합체인 한국전문경영인학회가 가지는 중요성은 점차 커지고 사회로부터의 기대는 한층 확대되어질 것이 자명합니다. 이런 변화에 맞추어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별화된 위상을 정립해야할 것이기에, 다음과 같은 노력으로 시대에 부응하는 한국전문경영인학회로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첫째, 회원 상호간 소통의 장을 강화합니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소식지를 연6회 발간하여 학회에 대한 관심을 유지토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 모임을 다양화하여 학문영역 간, 세대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회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겠습니다.

둘째, 차기 회장제를 실시합니다.
춘계학술대회에서 차기회장을 선출하여 학회행정상 책임과 연속성을 기하려 합니다. 정관 개정 전까지는 이와 관련한 절차와 과정을 고문단회의를 통해 시작하고 이후 이사회와 총회를 거치도록 하겠습니다. 차기 학회장으로 활동을 원하거나 적임자 추천 그리고 차기회장 선임과 관련한 의견을 고문단과 회장에게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학술대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를 행사위원장 주관 하에 진행합니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 모든 행사를 학술위원장과 조직위원장 주관 하에 준비하고 운영토록 하여 자발적인 참여와 선험의 기회를 제공하겠습니다. 이는 임원진의 개인역량에 의해 만들어지는 행사를 선보이기보다는 함께 만드는 과정을 공유하여 집단지성이 발휘되는 한국전문경영인학회를 지양하고자함 입니다.

넷째, 학회 정체성 강화를 통한 새로운 영역과 연구자에 대한 지원을 강화합니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가 가지는 독창성을 한층 강화하여 차별화된 학회로의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다양화사회에 대비하는 융·복합 학문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신진학자와 외국인학자들을 위한 독립분과신설 추진과 연구결과발표 기회확대 등 지원을 통해 선제적으로 변화하는 학회로 자리매김 하고자 합니다.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를 젓더라도 누군가는 고개를 들어 방향을 읽고 현재 위치를 외쳐주어야 합니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가 그 역할을 마땅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전문경영인학회 19대 회장
이 성 철 올림



 
개인정보처리방침
[06784]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16길 10 서석빌딩 2층   
사무국: TEL 02-529-5102     FAX 041) 530-2914    ceoa2010@hanmail.net
편집국(논무투고관련): TEL 053-850-6226     ceoedt2016@daum.net
Copyright 2015 The Korea CEO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